2008년 5월 17일 토요일

기획서_MD 정지훈

동.전.만 기획서

기획서 다운


1. 기획 배경 및 의도
- 현황분석 : 시대를 막론하고 풍자만화는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나 간지러운 부분을 간접
적으로 다룸으로서 효자손 역할을 하고 있다. 일상생활과 가장 잘 연결되어
있어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고 웃음을 자아낼 수 있는 범위
가 광대하다. 예로 심슨, 카툰 만화(정글고, 광수생각, 도날드닥)등등이 있다.
- 기본 방향 설정 : 만화와, 동화, 전설을 이용하여 풍자적, 희화적, 스토리적인 복합만화
를 제작해 나아간다.
- 기대효과 : 풍자 만화에 만화나 동화의 이미지를 결합시켜 자칫 어렵고 이해할 수 없는
지루한 느낌의 풍자만화를 아이들도 쉽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존
만화나 동화를 색다른 시점으로 봄으로서 상상력과 재미를 자극시키고 이러
한 점을 이용하여 캐릭터 상품의 수익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다.

2. 목적/목표
주 타겟은 20대~30대들에게 어필하는 시사적 풍자만화를 다루나 어린이들도 쉽게 다가갈수 있는 캐릭터와 이야기 구성으로 재미있게 볼수 있는 만화를 제작한다. 시사적인 내용을 다룸으로서 당시 사회적 이슈를 반영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과거의 사회상을 옅볼수 있을것이다.

3. 개요
바다, 하늘, 땅에 존재하는 [Story park]에서 동화, 만화, 전설 등을 촬영하며 살고 있는 캐릭터들의 이야기로서 주인공과 조연 캐릭터들의 일상생활과 에피소드를 다룬다.

4. 기본계획
- 컨셉 : 누구나 즐길수 있는 단막 에니메이션
- 주제 : 현존하는 전설, 동화, 만화이야기들이나 캐릭터들의 생활에 시류의 이슈들을
반영하여 재미있게 이야기를 재구성 한다.

5. 제작 계획
- 장르 및 플랫폼 : 가족 에니메이션으로서 케이블 TV 나 DVD로 제작 하며, 캐릭터 상
품으로 핸드폰줄, 장난감(인형), 스티커, 학용품 등으로 발전 가능하다.
- 구성 및 시나리오 : 단역만 맡는 [주인공]은 단짝 친구들과 함께 촬영을 한다. 촬영내
용의 이야기들에 딴지를 걸기도 하고 자신의 의도대로 에드립을 넣기
도 하지만 그 때문에 주인공 역할을 할 수 없이 단역으로만 출연을
한다. 대스타 반열에 오른 친구, 자신과 같은 단역, 엑스트라 친구들
과의 생활과 대화 속에서 색다른 시각으로 현시대의 사회적 이슈, 동
화, 만화를 풍자한다.

6. 운영 계획
케이블 TV에서 20분 정도의 짧은 에니메이션으로 1주일에 4~6편의 에니메이션 방영 후, DVD로 제작하며, DVD 제작과 함께 캐릭터 상품으로 만든다. 12편의 이야기 제작 후 번외 편으로 서브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다룬 만화또한 제작되어진다. DVD 구매자에게는 캐릭터 상품을 1~2개씩 끼워서 판매(캐릭터 상품 홍보 효과)
ex)손오공 탈을 벗는 캐릭터 피규어, 촬영장 셋트(Lego와 같은 피규어 모음 셋트),
다양한 탈을 준비하여 바비 인형과 같은 장난감, 다양한 캐릭터로 다양성 추구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