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11일 금요일

첫번째 회의(4.3)

1. 회의방향

시나리오, 배경, 매뉴얼 시트, 텍스트 기반의 시안 위주의 캐릭터 설정집을 작성하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 캐릭터를 제작할 것인지를 회의.

- 자체 캐릭터 제작
- 캐릭터 분석후 카운터 캐릭터 제작 , 다른 시리즈 제작, add 캐릭터, support 캐릭터제작

정해진 캐릭터를 누구를 대상으로, 어떤 방법으로 마케팅 할것인지 대략적인 방향회의


2. 회의 의견 및 제안

만화시리즈를 예로 들 경우, 캐릭터를 분석하기 위해 구독층(Target)을 분석하고 캐릭터 상품화에 따른 마케팅 방법을 논리적이고 정확한 조사가 필요하다. 게다가 시나리오상의 캐릭터 특징 및 역할과 존재이유를 도출하고, 그 사이에 틈새시장을 노린 add 캐릭터나 support 캐릭터를 추가로 제작한다는 과정에서, 제작기간이 길어진다는 단점을 고려해 1번의 자체 캐릭터 제작에 초점을 두었다.

캐릭터 제작에 관한 아이디어 회의 결과

#1 ‘어른 동화 ’라는 제시어로 어른의 성격을 띈 아이 형태의 주인공을 동화속으로 투입시켜, 동화의 내용을 바꿔 어른들의 재미에 초점을 둔 캐릭터 시안
#2 재미에 초점을 둔, 각 나라별로 존재하는 귀신을 캐릭터화 시킨다는 컨셉 or 동물들을 캐릭터화 시켜 주인이 볼때와 보지 않을때 행동을 달리한다는 컨셉

#3 옛날 만화캐릭터에 숨겨진 캐릭터를 발굴, 보통 사람들이 알지 못했던 캐릭터를 현대 생활에 맞게 리메이크로 시리즈를 만들자는 의견

#4 사람의 감정을 형상화함으로써, 생활속 물건에 디자인된 캐릭터에 넣어 생활속의 캐릭터를 구현해보자는 컨셉

#5 보통 사람들이 알고있었던 캐릭터를 뒤집을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를 자체제작 한다는 의견. 이 캐릭터가 회의결과 채택된 의견이므로 최종 발표때 제시하겠습니다.


자체 캐릭터제작에 관해 세부적인 캐릭터 시안 5가지중 1가지가 다수결로 채택되었다.



3. Research Part


역사적으로 비슷한 캐릭터가 있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으며, Target층을 선정하고, 캐릭터 디자인에 관련된 외형(디자인, 형태, 동작, 선, 컬러, 소재)및 내형적 이미지를 결정
구체적으로 만들어진 캐릭터에 관해, 어떤 시리즈 및 support 캐릭터를 제작할 것이며, 어떤 형태의 방법으로 마케팅 할것인가에 대한 논의 필요
전체적으로 캐릭터 시리즈에 관한 상품성에 관한 조사 필요

4. 다음주 회의 계획 및 내용

캐릭터 설정에 관한 구체적인 컨셉 및 방향을 정하고, character name과 team name을 정하고, 정기적인 스터디 및 회의 시간을 정함

5. 건의 사항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다뤘던 ppt자료를 자료로 활용했으면 한다는 의견과
팀원간의 친목을 도모하자는 의견이 제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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