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11일 금요일

director tip

캐릭터 제작에 과정에서는 외형, 내형(내부적 이미지), 감성(외부적 이미지), 그리고 관리를 고려해 봐야 합니다.( interview를 통해 객관적인 결과를 얻는 방법이 많이 쓰입니다.)
캐릭터의 외적인 요소로는 디자인, 형태, 동작, 선, 컬러, 소재가 있습니다.
디자인 - (body - 얼굴이 더 크다) ( face - 웃는 얼굴 or 무표정)
형태 - (2등신 or 3등신)
동작 - (짱구의 엉덩이춤과 같은 동작)
선 - (윤곽을 깔끔하게 한다든가 윤곽을 보이지 않게 설정)
컬러 - (화려한 컬러, 단순한 색의 조화)
소재 - (개,소 또는 인형)

캐릭터의 내형(이미지)으로는
lovely(사랑스러움), dandy(깔끔함), soft(부드러움), warm(따듯함),
nobly(고귀함), familiar(친숙함), elegancy(우아함) 등이 있습니다.

캐릭터의 감성(외부적 이미지)으로는 gentle(점잖은),
exceptional(희한한), strong(강한), faithful(성실한)등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고픈 이미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long, famous, trendy 으로서 캐릭터의 수명이나, 인기도, 유행에 초점을 둘것인가 하는 관리적인 측면을 다루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 내용으로 소비자층이 형성에 관해서 보호(라이센싱) or 경영으로 이익을 남기는 마케팅적인 요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적인 요소에 대해서 덧붙여 보겠습니다.

FGI (Focus Group Interview)

타겟을 선정합니다.
ex) 1. 아줌마, 자녀 - (스토리, 이야기의 흐름, 애니메이션)
2. 학생, 매니아 -
(학생을 여대생을 통상 일컫습니다. 이쁜 이미지 하나로 어필)
3. 산업종사자 - (감성 어필)

그룹 인터뷰를 통해 마케팅에 관한 방법을 얻습니다.
Pure & simple
Harmonious Color
Happy ending story
Familiarity
Sympathy
Systematization, Management (체계화, 관리)
Exposure, Contiuation (노출,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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